우리 축산물 품질 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매진

허영 축산물품질평가원장
축산인 가족 여러분! 희망의 갑오년(甲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축산인들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깃드시고, 소망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지난해 내적으로 사육두수 증가에 따른 가격 하락, 부위별 수급 불균형, 위생 및 안전성을 고려하는 소비자의 기대 부응 등과 외적으로는 한ㆍ유럽연합(EU) 및 한ㆍ미 자유무역협정(FTA) 발효, 국제사료ㆍ곡물가격의 급등, 자유무역협정 진전 등으로 인한 수입축산물과의 무한경쟁 등으로 우리 축산인들에게 많은 근심을 안겨 주었던 한 해였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축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축산인 여러분과 식품산업 발전과 안전한 식품을 통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고품질 식품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식품저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에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축산인 여러분과 함께 하고자 우리 국민 모두가 축산 관련 정보를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ekapepia)를 개선하였으며, 축산물유통망시스템을 개편하여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아울러 축산물이력제도의 근거 마련을 위한 ‘가축 및 축산물 이력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을 통해 돼지고기이력제 본사업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관련 업무를 차질 없이 수행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역할과 축산유통의 허브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생산과 유통, 소비단계를 연결하는 중심축으로서 사명감을 더욱 깊이 자각하고, 고객중심의 지속적인 경영혁신으로 우리 축산물의 품질향상과 경쟁력 강화에 더욱 매진할 것입니다.

금년 역시 국제 사료원료 및 사료가격 상승과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위축 등은 농가의 수익성을 악화시킬 것으로 예상되지만 품질고급화와 효율적인 농장 경영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시스템을 확립해 나간다면 우리축산업은 충분한 대외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시 한 번 축산인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는 갑오년(甲午年)을 맞이하시고 우리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고, 힘차게 도약하는 말처럼 새로운 도전과 기회의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관련기사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