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행복과 건강을 위한 일에 열과 성을 다할 것

민혜선 한국영양학회장
2014년 갑오년 새해를 맞이하여 식품분야에 종사하시는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우리는 새해 덕담으로 건강을 기원합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좋은 식습관, 운동, 금연 등 좋은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생활과 생활습관이 서구화되면서 만성질환 이환율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데, 만성질환은 완치가 쉽지 않으므로 이를 예방하기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을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시간 부족으로 조리시간을 줄이기 위해 점점 간편 식품과 가공식품을 더 많이 활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같은 추세에 따라 식품에 대한 부정확한 정보가 난무하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식품과 영양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안전하고 영양적으로 우수한 식품을 공급을 위해 학계와 식품산업체가 함께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올 한해에도 건전한 식품 공급과 좋은 식사로 국민들이 건강하고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식품 환경과 식문화 조성을 위해 식품저널이 함께 하기를 기대합니다.

한국영양학회에서도 식품산업체와 공동연구와 학술교류를 확대하고 식품업계와 소통함으로써 우리 국민의 행복과 건강을 위한 일에 열과 성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