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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눈에 보는 식품뉴스] 코로나19 사태가 만든 HMR 키워드 ‘가시비…조리 시간을 개인 시간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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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저널
등록일
2020-03-23 12:54:52
조회수
836
식품저널 인터넷신문
2020년 3월 23일
코로나19 사태가 만든 HMR 키워드 ‘가시비…조리 시간을 개인 시간으로’
CJ제일제당, 내ㆍ외식 메뉴 데이터 22만 건ㆍ5천 가구 가공식품 구입 등 분석
올해 가정간편식(HMR) 시장에서 ‘가시비(價時比)’, ‘4th Meal’, ‘BFY(Better for You)’가 핵심 키워드로 떠오를 전망이다. 특히 코로나19가 식사 해결과 구매 방식 등에 영향을 미치며 이같은 트렌드를 더욱 가속화시킬 것으로 예측됐다. CJ제일제당은 4400여명 대상 내ㆍ외식 메뉴 데이터 22만 건과 전국 5000가구 가공식품 구입 기록, 2800여 개 HMR 신제품 특징 등을 분석해 ‘2020 HMR Trend 전망’을...
커피 표면장식에 식품첨가물…식용색소 4품목 허용
식약처 “소비자 기호 맞는 커피 제품 개발 기대”

상하이 식품소재 박람회 6월 22~24일한 눈에 보는 주요 식품 정책(2020년 2월)

유기농 함량 70% 이상 유기가공식품 인증기준 마련
부적합 판정 인증품ㆍ유기농업자재 사업자 재검사 절차 마련
수출식품 부적합 사유 64% ‘표시 위반’
2월 33건 부적합…미국 21건, 중국 8건
[신상품] 오뚜기 ‘진비빔면’ 동서식품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체레’ 오리온 ‘용암수 330㎖’ 일동후디스 ‘순 유기농 카레’, 하림 ‘닭한마리 칼국수 밀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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