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11월 26일부터 12월 9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는 전국 대학교와 산업단지 입주기업 또는 협의체 등 조직을 대상으로 2026년도 천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 신청을 11월 26일부터 12월 9일까지 받는다.
천원의 아침밥은 아침식사 결식률이 높은 청년층(대학생)과 먹거리 접근성이 취약한 산단 근로자에게 우리쌀을 활용한 아침식사를 1000원에 제공하는 식생활 돌봄 정책으로, 내년에는 청년층(대학생) 지원 식수를 연 540만식으로 확대하고, 시범사업 첫해인 산단 근로자는 연 90만식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이버ㆍ원격 대학 등을 제외한 전국의 모든 대학과 산단 입주기업 등은 신청서와 함께 관련 서류를 작성,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한은 공고일부터 12월 9일 18시까지이며 신청서식, 지원기준, 사업기간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농정원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농정원은 신청 서류를 검토하고 선정 평가를 거쳐 12월 중 참여 대학과 산단 입주기업 등을 선정, 발표(개별 통지 또는 농정원 누리집 게시 등)할 예정이다.
선정된 사업대상자는 내년 1월부터 아침밥 비용의 일부를 지원 받는다.
시범사업 첫해인 산단 근로자 지원은 청년층(대학생) 천원의 아침밥 지원기간과 동일하게 운영 준비가 완료된 사업 대상자에 한해 1월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다만, 산단 근로자 천원의 아침밥에 선정된 산단 입주기업 등은 내년 하반기부터 시행 예정인 직장인 든든한 점심 사업에 중복으로 지원받을 수 없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