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 ‘한국관’ 김치와 장류 등 K-푸드와 현지 음식 콜라보 메뉴 시식 현장. 사진=aT<br>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 ‘한국관’ 김치와 장류 등 K-푸드와 현지 음식 콜라보 메뉴 시식 현장. 사진=aT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스페인에서 열린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Alimentaria 2024)’에 국내 10개 수출업체가 참가, 1570만 달러 규모의 K-푸드 수출 상담 성과를 올렸다.

격년으로 열리는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는 40년 이상 역사의 남유럽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로, 식품은 물론 외식과 호텔 산업 전반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올해는 3200개 업체가 부스를 꾸렸으며, 스페인을 제외한 해외 참가 업체는 900개사에 달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2018년 이후 6년 만에 바르셀로나 식품박람회 참가를 재개했으며, 10개 우수 K-푸드 수출업체와 함께 ‘통합한국관’을 꾸려 김치, 버섯 등 신선식품부터 홍삼, 음료 등 다양한 수출 유망상품을 집중 홍보했다.

공사는 “특히, 김치와 장류 등 K-푸드를 현지 음식에 곁들인 ‘배추김치를 올린 타파스’, ‘장류와 채소 스틱’ 등 다양한 콜라보 메뉴로 시식 행사를 열어 한국관 현장에는 연일 문전성시를 이뤘다”고 전했다.

공사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바르셀로나 박람회 현장에서 보여준 현지인들의 뜨거운 K-푸드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수출시장과 수출품목을 지속 다변화하고, 체계적인 마케팅 지원을 펼쳐 스페인을 포함한 유럽 시장에 K-푸드 소비 붐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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