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39개국, 1316개사 참가
식품저널, 31일 ‘슈퍼콩 유래 새로운 식물성 단백질 & 마린미네랄’ 세미나 개최

30일 킨텍스에서 열린 개막식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개막 축하 테이프를 절단하고 있다. 사진=강봉조 기자 
30일 킨텍스에서 열린 개막식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개막 축하 테이프를 절단하고 있다. 사진=강봉조 기자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울푸드 2023)’가 30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해 6월 2일까지 열린다. 올해로 41주년을 맞는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39개국에서 1316개사가 참가했다.

서울푸드 2023은 킨텍스 1전시장, 1홀과 2홀에서는 식품기기 분야인 △서울국제식품기기전 △서울국제호텔&레스토랑기기전 △서울국제식품포장기기전 △서울국제식품안전기기전이 기업 189개사, 부스 944개 규모로 열린다. 3, 4홀에는 국내 식품 기업 469개사와 5홀에는 39개국 해외기업 658개사, 부스 732개 규모로 참가한다.

30일 열린 개막식에는 유정열 KOTRA 사장과 이재율 KINTEX 대표, 크리스토퍼 이브(Cristopher Eve) 인포마마켓(Informa Markets) 아시아 부사장을 비롯해 전시회에 국가관을 마련해 참여하는 23여 개국 대사들이 참석했다. 

서울푸드 2023은 지난해보다 참가기업이 약 37%, 부스 갯수는 약 44% 증가했으며, 글로벌 식품 트렌드와 수출 상담ㆍ각종 어워즈, 세미나 등 참가업체들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특히, 올해는 참가업체들의 수출ㆍ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해 KOTRA의 전 세계 84개국 129개 해외무역관이 선정한 구매력 높은 해외 바이어들을 초청해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와 국내 기업들의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소셜커머스, 무역 관련 기업의 바이어들과 국내 유통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비즈니스 확장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전시회 둘째 날인 31일 킨텍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제7회 글로벌 푸드 트렌드 & 테크 컨퍼런스 ‘New Demand, 미래를 위한 푸드 혁신’에서는 민텔 식음료 수석애널리스트 Cormac Henry가 ‘2023 Global Food & Drink Trend’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식품저널은 31일 오후 킨텍스 회의실 209호에서 2023 유망 신소재 세미나 ‘슈퍼콩 유래 새로운 식물성 단백질 & 마린미네랄’을 개최한다. 

실제 전시회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서울푸드 2023 X 카카오메이커스 온라인 페어’도 6월 5일까지 진행된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K푸드가 해외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며 성과를 내고 있지만, 여전히 해외ㆍ국내 시장 진출이 어려운 기업들이 많다”며, “이번 서울푸드가 판로 확대와 다양한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라이스쇼 부스 앞에서 (왼쪽에서 네 번째) 전한영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관, (왼쪽에서 다섯 번째) 김문수 쌀가공식품협회장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라이스쇼 부스 앞에서 (왼쪽에서 네 번째) 전한영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관, (왼쪽에서 다섯 번째) 김문수 쌀가공식품협회장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양사 직원들이 건강기능성 원료로 쓰이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분말 등 프리바이오틱스를 고객사를 대상으로 홍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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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준푸드가 식혜, 수정과 등 주력제품을 홍보하고, 시음행사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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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에서 네 번째) 김민규 식품안전상생재단 상임이사가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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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알푸드는 쌀로 만든 시리얼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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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문수 한국쌀가공식품협회장은 “백제 신제품 ‘팝떡’이 아이디어가 넘치는 신제품”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김문수 한국쌀가공식품협회장은 “백제 신제품 ‘팝떡’이 아이디어가 넘치는 신제품”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JFF는 천연향료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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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바이오켐은 효소, 건강기능식품소재 등을 알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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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ST는 천연보존제, 천연 기능성 식품 원료 등을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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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아로는 식품원료소재 등을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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