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폐해 없는 사회를 위한 포럼’이 28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세션1 ‘음주폐해 없는 사회를 위한 보건의료복지와 시민사회 연대 제안’에서는 한국중독정신의학회 이해국 이사장이 ‘음주폐해 감소를 위한 국가전략 제안’을 발표하고, 대한간학회 배시현 이사장, 알코올전문병원협의회 정재훈 회장, 이화여대 제갈정 교수, 국민일보 민태원 기자, 미래소비자행동 조윤미 상임대표가 음주폐해의 실태와 대책에 대해 토론한다.

세션2 ‘음주폐해 감소를 위한 근거 기반의 정책과 세계 전략’에서는 △해로운 음주 감소를 위한 WHO 국제 전략(Yin Xi 코디네이터, WHO WPRO) △우리나라 음주 조장 환경 실태 및 감소를 위한 대책(나세연 팀장,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음주폐해예방팀) △음주폐해 감소를 위한 정책과제(김광기 위원장, 음주폐해예방위원회)를 발표한다.

이번 포럼은 대한의사협회, 대한간학회, 대한신경정신의학회, 국립암센터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음주폐해예방위원회,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며, 건강증진개발원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