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 이명우, 사업/지주부문 부회장 승진
동원산업 사업부문 민은홍 부사장 대표이사 선임
동원F&B 대표이사에 김성용 동원홈푸드 식재부문 대표이사 내정
동원홈푸드 정문목, 사장 승진ㆍ식재/FS외식부문 대표이사 선임

이명우부회장동원산업​​​​​​​사업지주부문
이명우
부회장
동원산업
사업지주부문
김성용 ​​​​​​​대표이사 사장동원F&B
김성용
대표이사 사장
동원F&B
 
정문목​​​​​​​대표이사 사장동원홈푸드식재FS외식부문
정문목
대표이사 사장
동원홈푸드
식재FS외식부문
민은홍대표이사 부사장​​​​​​​동원산업​​​​​​​사업부문
민은홍
대표이사 부사장
동원산업
​​​​​​​사업부문

동원그룹이 2023년 대표이사급 인사를 12일 1일부로 단행했다.

동원그룹은 동원산업 사업부문 대표이사를 맡아온 이명우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시켜 동원산업 사업/지주부문 부회장으로 선임한다. 이명우 부회장은 앞으로 친환경 스마트 연어 양식, 스마트 항만 사업 등 동원그룹의 미래 신사업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동원그룹은 또, 민은홍 동원산업 경영총괄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동원산업 사업부문 대표이사로 선임한다. 민 부사장은 이달 2일 선임된 동원산업 지주부문 대표이사 박문서 사장과 함께 동원산업 각자 대표를 맡아 수산물 글로벌 유통사업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성용 동원홈푸드 식재부문 대표이사 사장은 동원F&B 새 대표이사로 내정했다. 김 신임 대표는 동원F&B와 동원홈푸드에서 영업, 마케팅 등을 경험한 식품 비즈니스 전문가로, 동원그룹 식품사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문목 동원홈푸드 FS외식부문 대표이사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시켜 식재/FS외식부문 대표이사로 선임한다. 동원홈푸드는 이를 통해 식재, FS외식, 축육 세 부문 체제에서 식재/FS외식, 축육 두 부문 체제로 변경된다.

동원F&B 대표이사였던 김재옥 사장은 지주회사인 동원산업 신설 조직인 ESG 경영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동원그룹 전반의 ESG 경영 강화 역할을 맡는다. 신영수 동원팜스 부회장은 동원홈푸드 부회장으로 위촉업무가 변경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