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역본부ㆍ질병청ㆍ수산과학원ㆍ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 공동 개최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는 질병관리청, 국립수산과학원,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와 공동으로 ‘2022 한국 생물안전 학술대회’를 20~21일 제주 휘닉스리조트에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병원체와 유전자변형생물체를 취급하는 연구기관의 연구자 및 생물안전 전문가와 정부, 학계, 산업계 전문가 270여 명이 참석하며, 생물안전관리 분야 모범이 된 개인에게 생물안전 유공자 표창을 수여한다.

또, △기후변화와 신종 감염병 △병원체 국가관리제도 안내에 대한 전문가 발표와 토의 △생물안전 관리자, 생물안전 연구자를 위한 전문교육을 한다.

학술대회 첫날에는 ‘기후변화와 신종 감염병’을 주제로 성균관대 김종헌 교수가 기조 발표를 하고, 기후변화에 따른 인수공통감염병 발생 위험 증가에 대해 논의한다.

둘째 날에는 생물안전 관리자와 생물안전 연구자를 위한 전문교육과 국가 안전관리 제도 강화를 위한 토의를 통해 병원체 안전관리에 필요한 정보와 전문지식을 제공한다. 검역본부는 구제역 백신 국산화 기술 연구성과인 ‘대량 배양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LSBL3)을 이용한 구제역 백신 항원 제조’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