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ㆍ간편성 집중, 음료ㆍ캡슐ㆍ분말 스틱 등으로 유형 다양화

CJ웰케어가 ‘팻다운’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패션 매거진 ‘엘르’가 주최하는 러닝 캠페인 ‘엘르런’과 함께 이달 25일까지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팝업부스를 운영한다. 사진=CJ<br>
CJ웰케어가 ‘팻다운’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패션 매거진 ‘엘르’가 주최하는 러닝 캠페인 ‘엘르런’과 함께 이달 25일까지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팝업부스를 운영한다. 사진=CJ

CJ웰케어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팻다운’이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았다.

CJ웰케어는 “2002년 출시된 ‘팻다운’은 국내 최초 다이어트 건기식 전문 브랜드로, 체중 감소에만 의존했던 기존 다이어트와 달리, 운동을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제안, ‘운동 전 팻다운‘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출시 후 누적 매출 2300억원을 올렸다”고 밝혔다.

‘팻다운’은 소비자가 섭취하기 편하도록 휴대성과 간편성에 집중, 음료와 캡슐뿐 아니라 분말 스틱 등으로 제품 유형을 다양하게 개발해 왔으며, 지난 7월에는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을 선보였다.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2중 기능성 원료인 L-카르니틴타르트레이트를 사용한 다이어트 앰플로, 운동 전 하루 한 병으로 체지방 감소와 함께 피로 개선 기능까지 챙길 수 있다. 

CJ웰케어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R&D 역량을 기반으로 신규 다이어트 소재를 발굴하는 데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CJ웰케어는 ‘팻다운’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패션 매거진 ‘엘르’가 주최하는 러닝 캠페인 ‘엘르런’과 함께 팝업부스를 운영한다.

이달 25일까지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운영되는 팝업부스에서는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 등 다양한 다이어트 건기식 제품을 선보이며, 온ㆍ오프라인 이벤트 ‘땀의 모든 순간에, 팻다운’에 참여할 수 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팻다운’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소비자 사이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신규 다이어트 소재를 발굴하고, 제품화 하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