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열린 ‘프랜차이즈 물가안정 캠페인 발대식’에서 정현식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가운데)이 회원사와 함께 기념촬열을 하고 있다. 사진=프랜차이즈산업협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는 7일 서울 강서구 서울산업진흥원 국제유통센터 회의실에서 ‘프랜차이즈 물가안정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맘스터치앤컴퍼니(맘스터치) △마세다린(가마로강정) △인생닭강정(인생닭강정) △피에스피엔디(크라운호프) △금탑에프앤비(청담동말자싸롱) △이젠통상(해다온) 등 6개 협회 회원사가 참여한다. 

협회는 “지난 7월 치킨 프랜차이즈 등 수입 닭고기 취급업체들은 정부가 할당관세 품목을 수입 닭고기(물량 8만2500톤)로 확대하면서 20~30%씩 붙던 관세가 0%로 낮아진 효과를 체감했다”면서, “관세 인하 효과를 소비자ㆍ소속 가맹점 2000여 곳과 분담하는 차원에서 자발적인 프로모션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마로강정은 주문 발생 시 동시에 가맹점과 소비자에게 할인을, 인생닭강정은 가맹점 원육가격 할인 지원ㆍ신메뉴 소비자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한다. 

또, 해다온은 10월 한 달간 선별한 가맹본부에 물품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며, 맘스터치와 크라운호프, 청담동말자싸롱도 빠른 시일 내 가맹점과 소비자를 함께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할 예정이다. 

정현식 회장은 “가맹본부들도 모든 비용이 올라 어려운 상황이나, 가맹점과 소비자가 없다면 본사도 없다는 마음으로 물가안정 캠페인을 발족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착한 프랜차이즈 운동처럼 이번 물가안정 캠페인도 정부 지원과 민간의 자발적인 노력이 결합된 또 하나의 모범적인 위기극복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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