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김수창 전무가 2019년 집필한 ‘실무를 위한 식품위생법규(Food Sanitation Act)’ 개정판이 나왔다.

개정판은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에서 근무한 최성락 전 식약처 차장(현 동국대 석좌교수) 감수 하에 대구대 식품공학과 임무혁 교수와 건기식협회 김수창 전무 등 전ㆍ현직 공무원 16명이 함께 다양한 분야의 경험과 식품위생 분야에서 쌓은 지식 및 경험을 바탕으로 써냈다.

특히, 1960년대부터 2020년대까지 식품위생법의 식품안전 관련 주요 변천 내역과 식품위생법령을 파악할 수 있는 법ㆍ시행령ㆍ시행규칙을 한 번에 묶어 기술하고, 실제 사례와 최근 식약처 등의 유권해석(질의응답집)을 반영해 실무자가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이번 개정판에는 식품표시광고법, 수입식품법, 건강기능식품법 등도 추가했다.

건기식협회 김수창 전무는 “식품위생과 안전은 국민 건강과 직결되는 중요한 정책으로, 정부와 산업계 실무자의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면서, “이 책이 국민에게는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식품이 제공되고, 식품산업은 신뢰성과 건전성을 높이며 지속 발전해 나가는 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