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 등대 역할 당부

조재호 농촌진흥청장
조재호 농촌진흥청장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식품 관련 정보를 제공해온 식품저널 창간 25주년을 농촌진흥가족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저널은 1997년 창간 이후 식품산업 업계 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식품 정보, 정부 정책 등 다양한 내용을 전달해 왔습니다.

극심했던 팬데믹과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등 식량과 축산물 공급은 세계적으로 불안정하고 농산물의 소비양상은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며, 국민의 식생활이 큰 변화를 겪고 있는 시기에 앞으로 식품저널의 역할은 더욱 커지리라 기대합니다. 

농촌진흥청도 식량자급의 안정화를 위한 쌀가루 품종개발과 산업화, 농산물에 대한 안전정보, 조리법, 곤충식품, 스낵용 감자 등 가공적성에 알맞은 품종개발과 가공원료 소비촉진을 통한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식품산업의 성장을 이끌어 왔던 것과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국민들의 건강한 식생활과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한 건강기능성식품 및 비건 맞춤형 대체육 개발 등 새로운 식품산업 시장의 비전과 방향성을 제시하며, 식품저널이 식품산업의 등대로 많은 역할을 해 주시기를 부탁합니다.

창간 25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식품저널이 우리 국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식품정보를 제공하는 식품전문언론사로 더욱 발전하시길 기대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