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농축산업과 식품산업 보호하는 역할 충실

박봉균 농림축산검역본부장
박봉균 농림축산검역본부장

식품저널 창간 25주년을 농림축산검역본부 직원 모두와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저널은 1997년 창간 이후 국내 최초 식품전문지로서 식품 정책, 육가공, 식품소재 등 다양한 최신 정보를 제공해 건전한 식품산업 발전에 앞장서 왔습니다.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신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선진국으로서 경제성장, 생활개선, 수명연장 등으로 건강과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그중 식품안전은 식품의 주된 원료인 농축산물의 안전이 중요합니다.

또, 새 정부는 식량 주권 확보, 식품산업 육성, 방역체계 고도화 등을 국정과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농림축산검역본부는 국경검역 강화로 해외 가축전염병 및 식물 병해충 유입 차단,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과수 화상병 등 국가재난형 가축 질병 및 고위험성 식물 병해충 대응, 선제적인 가축위생 연구 등으로 우리 농축산업과 식품산업을 보호하는 역할을 충실히 해 나아가겠습니다.

식품저널 창간 25주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한국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식품산업 전문 미디어그룹으로서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