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신뢰받는 식품전문 종합매체로 발전 기대

임은경 식품안전정보원장
임은경 식품안전정보원장

식품저널은 식품전문 종합매체로서 지난 25년간 건강한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정보 제공으로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해 왔습니다. 식품저널의 창간 2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간 식품저널은 정보제공 뿐만 아니라 일반식품의 기능성 표시, 식품표시 제도 개선 등 식품 관련 이슈마다 세미나 등을 개최하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해 왔습니다.

특히 식품 관련 전문매체 최초로 네이버 메인화면을 통해 뉴스를 제공해 국민에게 더 한발 다가가며 식품전문 미디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외에도 페이스북ㆍ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최신 식품뉴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식품안전정보원도 페이스북ㆍ유튜브 등 SNS를 활용해 올바른 식품안전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오늘의 식품안전생활정보’와 ‘오늘의 식품안전뉴스’를 통해 국내외 주요 식품안전정보를 매일 소비자와 전문가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에게 다양한 식품안전 정보를 제공해 국민이 바르게 판단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언론의 중요한 역할일 것입니다. 

잘못된 정보로 인한 국민 불안을 예방하고 국민이 안심하는 식품안전 정책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정확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식품저널이 앞으로도 매 시기마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더욱 알찬 콘텐츠로 구독자들에게 신뢰받는 식품전문 종합매체로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 식품안전정보원도 올바른 식품안전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창간 25주년을 축하드리며 식품저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