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 발전 위한 정보 공유, 정책 대안 제시를 

김동수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장
김동수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장

대한민국 식품산업 발전과 건전한 식품문화를 선도해온 식품저널의 창간 2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산업분야 전문잡지로서 식품업계 종사자 및 일반 소비자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통해 도움을 주신 것에 대해서도 감사드립니다.

최근 들어 미래 식량난 해결, 비건 인구 증가, 친환경 기술개발, 환경오염 방지, 동물복지 등 사회적 비용 절감 차원에서 대체육이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체육의 주원료인 식물성 단백질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대두단백의 국산화 및 원료의 안정적 확보를 통한 식물성 대체육산업 육성 기반 확보가 절실한 실정입니다.

이를 위해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은 최근 ‘미래식량자원, 식물성 대체육산업 육성을 위한 전략 포럼’을 개최했고, ‘대체육 산업화센터’ 설립 추진을 통해 단백질 자원 생산, R&D 기술개발, 산업화에 이르는 사업화 전주기 지원으로 생태계 구축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품저널과 함께 대한민국과 전북의 식품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고, 균형 있는 발전을 할 수 있도록 가치 있는 정보 공유와 정책 대안 제시를 통해 함께 협력하고 동반성장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식품저널의 창간 25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국내 최고의 식품분야 전문 언론으로서 큰 역할 해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