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오른쪽)이 경기 안성시 도드람엘피씨 축산물공판장을 둘러보고 있다.<br>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오른쪽)이 경기 안성시 도드람엘피씨 축산물공판장을 둘러보고 있다.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18일 경기 안성시 도드람엘피씨 축산물공판장을 방문, 여름철 축산물 가격 및 수급 상황을 점검하고, 농협ㆍ중도매인 등과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김 차관은 “최근 폭염 등 계절적 요인으로 돼지고기 공급량은 감소했으나, 휴가철 수요 등으로 돼지고기 가격이 평년ㆍ전년보다 높은 수준”이라며, “정부는 돼지고기 가격 안정과 축산농가 생산비 부담 경감을 위해 할당관세(관세율 22.5~25% → 0%) 물량을 추가 증량(2만톤)하고, 추석 성수기(7.11~8.21) 돼지 도축ㆍ상장 수수료 지원(마리당 2만원), 특별사료구매자금 추가 지원(3300억원 → 1조5000억원, 금리 1.8% → 1.0%) 및 상환기간 연장(2년 거치ㆍ일시상환→3년ㆍ2년 분할상환) 등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김 차관은 또, “관계자 여러분의 노력으로 돼지고기 공급 여력은 충분한 상황으로 중장기 수급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전망되나, 추석 전 여름철 성수기로 가격이 가장 높은 지금이 어느 때보다 물가 안정을 위해 정부와 함께 힘을 모아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장 의견을 수시로 수렴하고, 현장과 충분한 소통을 통해 소비자와 축산 농업인에게 도움이 되는 규제 개선을 추진하고, 지원책 등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