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유통사, 특별 할인행사 추진 감사”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가운데)과&nbsp;5개 대형유통사 대표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농식품부<br>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가운데)과 5개 대형유통사 대표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농식품부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4일 서울시 여의도 CCMM 빌딩에서 5개 대형유통사 대표와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농축산물 할인쿠폰 사업자인 이마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GS리테일(플랫폼 BU부문) 대표가 참석했다.

정황근 장관은 “최근 소비자물가지수가 14년 만에 5%대로 상승하는 상황에서 경제와 민생 안정이 우리 정부의 최우선 정책과제”라면서, “국민이 매일 체감하는 농축산물, 식품 등 장바구니 물가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가계 부담 완화를 위한 대형유통사의 농축산물 할인쿠폰 행사 확대 추진 건의에 정 장관은 “현재 하반기 추경을 통해 민생안정대책으로 농축산물 할인쿠폰 지원을 확대하고 있는 만큼 내년에도 예산 추가 확보 등에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정 장관은 또, “정부에서 7월 1일자로 시행 예정인 주요 식품원료에 대한 할당관세(0%) 추가 적용, 단순가공식료품 부가가치세(10%) 면제 등 민생안정을 위한 정책이 즉각 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지속되는 고(高)물가로 전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주요 대형유통사가 앞장서서 특별 할인행사를 계획해 추진하는 것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대형유통사는 국민이 식재료를 주로 구입하는 주요 소비처로 민생 안정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해달라”고 재차 당부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