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서울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 풀무원 ‘키즈 덮밥소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 파리바게뜨 ‘고짠고짠 소금버터링’. 사진=각 사<br>
(윗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서울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 풀무원 ‘키즈 덮밥소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 파리바게뜨 ‘고짠고짠 소금버터링’. 사진=각 사

서울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유당 분해 우유 ‘내 속이 편안한 우유’를 출시했다.
서울우유는 “기존 유당 분해 우유는 배아픔의 주요 원인인 유당을 단순히 포도당과 갈락토스로 분해해 일반 우유와 달리 단맛이 느껴지는데 비해 ‘내 속이 편안한 우유’는 신효소공법을 적용, 유당 분해는 물론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을 구현하고, 다량의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를 생성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풀무원 ‘키즈 덮밥소스’
풀무원식품이 키즈 맞춤식 덮밥소스 4종(한우팽이버섯ㆍ삼계ㆍ한돈짜장ㆍ치킨카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평소 채소 섭취를 꺼려 하는 아이들도 균형 있는 식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육수부터 토핑까지 각종 채소를 활용했다. 육수는 물 대신 무, 양파, 청경채 등 7가지 국내산 채소와 다시마채를 우려낸 ‘채소상탕’을 사용했다. 여기에 무, 당근, 양배추, 청경채, 아티초크퓨레 등 5가지 채소를 갈아 만든 ‘오채소플러스’를 더해 밥 위에 부어 먹기 알맞은 농도를 구현했다. 또, 아몬드와 멸치를 갈아 만든 조미료로 담백한 감칠맛을 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청소년부터 중ㆍ장년층까지 온 가족이 함께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3중 복합 기능성 제품 ‘루테인지아잔틴 트리팩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루테인지아잔틴 복합 추출물에 오메가3 성분과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추출물)을 더해 건조하고 피로한 눈은 물론 노화로 침침해진 눈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파리바게뜨 ‘고짠고짠 소금버터링’
파리바게뜨가 ‘고짠고짠 소금버터링’을 출시했다.
베이글을 연상케하는 링 모양의 담백하고 고소한 빵 위에 소금을 살짝 뿌린 ‘고짠고짠 소금버터링’는 진하고 고소한 버터 풍미와 쫄깃하면서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