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개국 1034개 업체 참가, 120개국 2만5000명 관람

‘아누가 푸드텍(Anuga FoodTec) 2022’가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렸다. 사진=라인메쎄<br>
‘아누가 푸드텍(Anuga FoodTec) 2022’가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렸다. 사진=라인메쎄

국제 B2B 식품기술 전시회 ‘아누가 푸드텍(Anuga FoodTec) 2022’가 지난달 26일부터 29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회에는 44개국 1034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120개국 2만5000명의 바이어가 관람했다. 참가사와 방문객의 해외 비중은 60%에 달했다.

한국에서는 디지아이와 디앤디전자가 참가해 각각 친환경 식품 인쇄기술과 무공해 전해소독수 생성장치를 선보였다.

120개국 2만5000명의 방문객 중 유럽 참가사가 큰 비중을 차지했고, 그 외 중동, 아프리카 국가에서도 상당수가 방문했다. 

네슬레, 코카콜라, 켈로그, 하이네켄, 맥케인푸드, 알프로, 폰테라, 벨푸드그룹, 칼스버그 등 글로벌 유명 기업이 대거 방문했으며, 한국에서는 CJ제일제당, 동서식품, 삼성웰스토리, DKSH 코리아 등의 임직원들이 참관했다.

올해 전시회 대표 테마 중 하나는 ‘스마트 솔루션 – 유연성 증대’로, 전시 기간 200개가 넘는 부대행사가 스마트 솔루션과 친환경 등 최신 트렌드를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아누가 푸드텍 후원사인 독일농업협회 DLG(Deutsche Landwirtschafts-Gesellschaft)에서 다양한 전문가 포럼을 개최, 기술적 혁신이 단순한 과학적 발명을 넘어 실질적인 비즈니스에 활용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이번 전시회는 당초 2021년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올해로 연기됐으며, 차기 전시회는 2년 후인 2024년 3월 19일부터 22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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