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생활습관병 환자와 고령층의 건강상태를 고려한 식단ㆍ영양관리 제품 개발 및 서비스 활성화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와 16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카카오헬스케어(CIC), 서울대병원, 대한영양사협회, ㈜풀무원, ㈜CJ프레시웨이, 삼정회계법인, 누비랩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고혈압ㆍ당뇨 등 생활습관병 환자와 고령층의 맞춤형 식단ㆍ영양관리를 위한 제품 개발 필요성, 서비스 현황과 전망 등을 공유하고, 식품 제조ㆍ판매와 서비스 활성화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강립 처장은 “생활습관별 환자와 고령층을 위한 맞춤형 식단ㆍ영양 관리 서비스는 ‘치료(Cure)에서 예방관리(Care)’로 건강ㆍ영양 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환시켜 의료비 등 사회비용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간담회에서 얻은 소중한 정책 제언을 토대로 맞춤형 건강관리에 필요한 정책과 지원계획을 수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식약처는 초고령 사회와 맞춤형 영양시대를 대비해 고령자와 암환자를 위한 새로운 유형의 특수식품이 제조ㆍ판매 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