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가&nbsp;19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br>
‘2021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가 19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9일부터 21일까지 ‘젊음, 우리술에 스며들다’를 주제로 ‘2021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MZ세대에게 우리술을 알리고 관심을 유도하는 데 역점을 둔 이번 행사는 온라인 개막식,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우리술 토크콘서트, 소비자 체험형 우리술 데이트 투어 및 우리술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1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은 현장 실시간 중계로 진행되며, 올해 최고 전통주로 인정받은 15점을 시성한다. 올해 대통령상은 ‘풍정사계 춘’이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은 ‘나루생막걸리’, ‘산머루 크라테스위트’, ‘죽향 41’, ‘두레앙브랜디’가 받는다.

‘우리술 창업 토크콘서트’는 전통주 관련 창업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고 궁금한 점을 묻고 답변하는 시간을 갖는다.

‘우리술 데이트 투어’는 청년들이 데이트코스로 전국의 유명 양조장을 직접 찾아가서 술을 만드는 과정과 양조장의 모습을 화면에 담아 영상으로 선보인다.

‘우리술 만들기’는 집에서 양조 키트(막걸리, 한국와인)를 활용, 우리술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 ‘권가네 홈술토랑’에서는 유명 요리사인 에드워드 권이 우리술과 어울리는 간단한 조리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다양한 전통주를 구매할 수 있는 우리술 라이브쇼핑은 행사 기간 매일 저녁 9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열린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