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나와 우리, 세상을 바꾸는 식습관 더하기(+)’ 슬로건으로 개최

농림축산식품부는 식생활교육 주간(9.11주간)을 맞아 11일부터 17일까지 ‘2021 식생활교육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나와 우리, 세상을 바꾸는 식습관 더하기(+)’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국민이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토크콘서트, 주제토론회, 대국민 실천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토크콘서트에서는 뇌과학자인 김대수 카이스트 교수가 ‘식습관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습관경영연구소 김종삼 대표가 ‘식습관 개선이 어려운 이유’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영유아 등 미래 세대와 먹거리 취약계층의 식습관 개선을 위한 식생활 육 방향을 모색하는 주제 토론회,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활용한 식생활교육 표준모델을 제시하고 시연하는 표준모델 발표회도 열린다.

‘나와 우리, 지구를 생각하는 식습관’을 실천하는 대국민 실천캠페인은 전국의 식생활교육 현장과 연계해 운영한다.

국민이 직접 올바른 식습관 실천 항목인 △나를 돌보는 한끼 더하기(건강한 한끼 차려먹기) △우리를 위한 선택 더하기(로컬푸드 혹은 환경친화적인 방법으로 재배된 농산물 구입하기) △지구를 지키는 습관 더하기(식생활 속 제로웨이스트 실천하기) 중 1개를 선택해 박람회 홈페이지에 실천캠페인 참여 항목을 인증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 ‘함께 한 끼’라는 주제로 청년들의 식생활 이야기를 공유하는 소셜다이닝, 식생활교육 우수도서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식생활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람들의 사례를 다루는 릴레이 포럼 등도 준비했다.

또한, ’온라인 주제관‘에서는 전국의 식생활교육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제주 음식 영화축제와도 연계해 음식과 관련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