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권익포럼(이사장 이은영)과 미래소비자행동(상임대표 조윤미)은 25일 오전 10시 30분 ‘대체육 시장의 성장과 소비자 대응방안 모색’를 주제로 영상포럼을 개최한다.

지난 4월 소비자시민모임이 소비자 5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식물로 만든 대체육과 배양육에 대해 환경과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배양육보다는 식물성 원료로 고기맛이나 식감을 낸 식물성 대체육에 보다 긍정적이었다. 미래소비자행동은 대체육 관련 소비자 인식에 대한 추가적인 설문조사를 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이들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대체육 시장 변화를 짚어보고, 소비자 측면에서 대응방안이나 제도적 보완과제 등을 모색할 계획이다.

포럼에서는 △대체육 시장현황과 주요 소비자 이슈(허선진 교수, 중앙대 동물생명공학과) △식물성 대체육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결과 및 시사점(백병성 공동대표, 미래소비자행동 경기지부)을 발표한다.

이어 지정토론에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박미성 연구위원, 국회입법조사처 장영주 입법조사관, 소시모 윤명 사무총장, 풀무원 조상우 상무, 식품의약품안전처 장미란 연구관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영상으로 진행되며, 줌(zoom) 또는 유튜브 ‘컨슈머맵’으로 참여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