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진흥포럼(회장 신동화)은 오는 25일 오후 1시 40분 ‘근육강화식품의 연구현황 및 산업계 대응방안’을 주제로 제5차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온라인(유튜브)으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인체 근육강화의 의학적 중요성(채수완 센터장, 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 △대체단백질 소재와 개발 현황(박찬순 연구실장, 농진청 국립농업과학원 농식품자원부) △노화로 인한 근 감소에 대응하는 국내외 동향 및 시장 현황(김수희 실장, 대상 라이프사이언스 뉴트리션 마케팅실) △단백질 보강에 따른 근육강화 효과(박용순 교수, 한양대 식품영양학과)를 발표한다.

이어 종합토론에는 조백환 대한라이프스타일의학회장, 김행란 농진청 국립농업과학원 농식품자원부 박사, 이중복 교촌에프앤비 중앙연구소장, 은종방 전남대 식품공학과 교수, 허석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사무국장이 참여한다.

신동화 식품산업진흥포럼 회장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인체 근육 강화의 의학적 중요성을 밝히고, 인체에 필수영양소인 단백질원의 식소재 현황과 앞으로 어떻게 합리적으로 이용할 것인지 살펴보는 발표를 통해 단백질의 의학적 기능과 활용가능자원 그리고 산업계 대응현황을 공유하고, 국민건강 증진 및 관련 산업 진흥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