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에프앤비의 올 2분기 매출(연결기준)이 123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2.1% 증가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올 2분기 매출(연결기준)이 1234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2.1%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6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3.1% 증가했다. 

교촌에프앤비는 “국내 치킨산업 성장 속에 신제품 출시, 배달ㆍ포장 수요 확대가 2분기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며, “올 2분기 기준 교촌치킨 가맹점 수는 1303개이고, 폐점은 한 곳도 없었다”고 밝혔다.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4월 마스터프랜차이즈로 진출한 중동 지역에 두바이 매장을 개설하고, 시장 안착에 나설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매 분기 치킨 판매량 증가로 올 2분기도 양호한 실적을 올렸고, 본격적인 성수기에 돌입하는 하반기는 더욱 수요 강세가 기대된다”며, “신제품 출시, 수제맥주 사업 본격화 등 신성장동력과 함께 보다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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