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식품의 올바른 인식제고에 힘써 주길

백형희 한국식품연구원장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식품저널 창간 2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그동안 식품저널은 식품 정책에 대한 정보 및 시장 동향 등을 비롯해 국내외 최신 식품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국내 식품산업계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데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식품저널이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데 대해 경의와 박수를 보냅니다.

한국식품연구원은 창의적 식품 연구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국가 사회 문제를 해결해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헌하며 농식품산업의 혁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식품연구원은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 프로바이오틱스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하여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고, 이미 기술이전 한 수면 개선 소재 2종은 제품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식품연구원의 국민 건강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식품 분야는 과학기술 발전에 따라 새롭게 등장하는 식품에 소비자와 식품기업들 사이에 인식의 괴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같은 인식의 괴리를 좁혀주고, 새로운 식품을 올바르게 인식을 하는데, 식품저널이 전문매체로서 앞으로 가교역할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24년 동안 식품저널이 식품 분야 전문 매체로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식품저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