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ISO 37301 인증 수여식에서 (왼쪽부터) 한국공정경쟁연합회 홍미경 사무국장, 한국공정경쟁연합회 신현윤 회장, CJ제일제당 김주석 법무실장, 영국대사관 Mike Welch 참사관, 로이드인증원 이일형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CJ제일제당이 준법경영 국제표준인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경영시스템(ISO/DIS 37301)’ 인증을 받았다.

컴플라이언스란, 법령과 기업 윤리를 준수함으로써 잠재된 위험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발생 가능한 손실을 최소화해 회사와 임직원을 보호하는 활동이다.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규격으로, 다양한 법적 리스크가 잠재된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의 준법경영 여부를 검증하는 기준이다.

CJ제일제당은 2018년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매년 준법경영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컴플라이언스 체계 확립과 운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다.

CJ제일제당 김주석 법무실장은 “오랫동안 노력해온 준법 및 윤리경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컴플라이언스 경영에 앞장서는 글로벌 대표 식품&바이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더욱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시스템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