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음식의 문화적 가치와 우수성 알리는 데 앞장

김건희 한국식생활문화학회장

안녕하십니까? 제21대 한국식생활문화학회 회장 덕성여자대학교 김건희입니다.

한국식생활문화학회는 1984년에 창립된 이후 한국 음식의 문화적 가치와 영양적 우수성 및 건강증진 효과를 과학적으로 규명하고 우리 음식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우리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학술교류 및 홍보 활동을 하는 등 국가적인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기여해 왔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세계 여러 나라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우리 학회는 2020년 온ㆍ오프라인으로 ‘과거부터 현재, 미래까지의 채식주의의 음식문화적 조명’이라는 주제로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시대 변화를 반영한 ‘미래 식문화 발전을 이끌어갈 식문화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습니다.

한국식생활문화학회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로 연 6회 전문학술지를 발간하고 있고, 명실상부한 한국 음식의 문화적 가치와 우수성 알리고 국민의 올바른 식생활 영위를 위한 건강증진 효과를 과학적으로 규명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에도 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사랑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며, 우리 학회는 변화하는 시대에 발을 맞춰 늘 발전하는 모습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