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청 고기연 국제산림협력관(왼쪽 세 번째)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신현곤 식품수출이사(왼쪽 첫 번째) 등이 임산물 수출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산림청

산림청(청장 박종호)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인식)가 비대면 마케팅 강화 등 임산물 수출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임산물 비대면 마케팅 사업 △해외시장 개척과 해외지사를 통한 협업 △농축수산 제품과 연계 마케팅 △해외정보 제공 및 자문 △임산물 수출성과 제고ㆍ운영 개선 등을 추진한다.

양 기관은 협약 첫 사업으로 아마존 등 온라인쇼핑몰 상품 등록 등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aT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했다. aT는 온라인 수출에 익숙하지 않는 수출업체를 대신해 전문업체와 계약을 맺고, 온라인쇼핑몰 상품 등록 및 판매, 고객관리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산림청과 aT 해외지사는 인플루언서를 활용, 현지 판촉ㆍ홍보와 현장 애로 해소를 위한 자문도 조기에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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