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11월 20일~12월 11일

▲ 나트륨ㆍ당류 줄이기 마이나슈 온라인 홍보관(www.minasu.kr)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전 국민이 참여하는 나트륨ㆍ당류 줄이기 행사의 일환으로 이달 20일부터 12월 11일까지 ‘나트륨ㆍ당류 줄이기 마이나슈 온라인 홍보관(www.minasu.kr)’을 운영한다. 이나슈는 마이너스와 나트륨, 슈거 합성어로 ‘나트륨ㆍ당을 줄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온라인 홍보관은 ‘Low 단짠ㆍ건강 Up’을 주제로 △What! 마이나슈 △Let’s! 마이나슈 △Fun! 마이나슈 △Award! 마이나슈 △Safe! 식품안전 등 5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What! 마이나슈는 나트륨과 당류를 줄이기 위한 유익한 정보와 실천방법 등을 소개하고, Let’s! 마이나슈는 쿠킹클래스, 푸드토크 콘서트 등 국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Fun! 마이나슈와 Award! 마이나슈는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주제로 마이나슈 퀴즈 맞추기, 실천다짐 인증샷 올리기와 다양한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을 한다. Safe! 식품안전은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정책을 소개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나트륨ㆍ당류 줄이기 홍보채널을 통해 누구나 쉽게 식생활 정보를 접하고, 국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