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식품안전상생협회, 18일 개최
식품저널(발행인 강대일)은 식품안전상생협회(이사장 강신호)와 18일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 ‘코로나19 시대 식품산업 글로벌 트렌드와 합리적 표시광고 방안’ 웨비나를 개최했다.
강대일 식품저널 발행인은 개회사에서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생활을 송두리째 바꿔 놓으면서, 말 그대로 ‘뉴노멀’ 시대라고 한다지만, 아무리 세상이 바뀌어도 인간은 먹지 않고 살 수 없으므로 식품산업은 위기와 함께 새로운 기회를 맞고 있기도 하다”며, “이에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살펴보고, 식품산업계에서 관심이 큰 식품표시 정책과 관련해 전문가 의견을 듣고, 합리적 표시광고 정책 방향에 대해 토론하기 위해 이번 웨비나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식품안전상생협회 김민규 상임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19가 산업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고, 식품산업에서도 새로운 유형의 식품이 크게 성장하고 또, 온라인을 통한 유통이 급격히 확대되는 등 기존과는 다른 산업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다”면서, “때문에 이러한 변화 속에서도 산업의 발전을 지원해줄 수 있는 표시광고제도의 개선 필요성 또한 커지고 있다”며, “오늘 이 자리가 그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웨비나에서는 유로모니터 문경선 총괄연구원이 ‘코로나19 시대 K-Food가 나아가야 할 방향’, 식품위생법률연구소 김태민 변호사가 ‘합리적 식품표시광고 방안’을 발표했다.
이어 김태민 변호사와 한국식품산업협회 송성완 본부장,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표시광고정책과 김미자 사무관,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김연화 회장이 ’합리적 식품표시광고 방안’을 토론하고, 웨비나 참가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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