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올 3분기 매출이 651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5% 감소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33% 감소한 118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4%(268억원), 영업이익은 336%(91억원) 늘었다.

식자재 유통 부문의 경우 코로나19가 진정세를 보였던 7~8월 중순 휴가철과 맞물리면서 2분기보다 외식업체 매출이 증가한데 이어, 복지관 등에 공급되는 급식 식자재 물량과 어린이집 신규 공급 증가로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분석됐다. 단체급식 부문은 IT 및 제조 산업체 신규 수주와 골프장 식음 매출 회복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실적 개선을 위해 다각도의 사업 혁신을 준비하고 실행하고 있다”면서,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맞춤형 영업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효율적인 고정비 관리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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