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보양간편식 3종
대상 청정원이 보양간편식 3종을 출시했다.
‘나주곰탕’은 한우사골과 양지를 진하게 우려낸 육수에 결대로 썰어낸 소고기를 넣어 맑게 끓여냈으며, 무즙을 넣어 시원한 맛을 살렸다.
‘얼큰양곰탕’은 한우사골 육수에 볶은 고추양념으로 칼칼한 맛을 더하고, 먹기 좋게 결대로 찢은 소고기와 소양을 넣었다. 생강과 다진마늘로 잡내를 없앴다.
‘장어탕’은 통장어를 푹 고아 갈아낸 뒤 체에 곱게 걸러 끓여내 걸쭉하고 진한 국물 맛을 냈다. 국내산 우거지와 깻잎으로 비린 맛을 제거하고, 들깨가루와 고춧가루를 더했다.
 

 

동원F&B ‘양반 식혜ㆍ수정과’
동원F&B가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한 ‘양반 식혜’와 ‘양반 수정과’를 출시했다.
‘양반 식혜’는 경기 남부 지방 전통의 배식혜로, 국내산 배를 사용하고, 이천산 쌀로 지은 밥을 곱게 갈아 넣었다.
‘양반 수정과’는 계피와 생강의 매운 맛은 줄이고, 국내산 배와 영동산 곶감을 넣어 달콤함을 더했다.

 

 

오뚜기 ‘X.O. 어묵만두’
오뚜기가 이마트 냉동가공 정원태 바이어와 협업해 어묵으로 만든 피를 사용한 ‘X.O. 어묵만두’ 2종을 출시했다.
‘X.O. 어묵만두 고기’는 100% 국산 돼지고기로, ‘X.O. 어묵만두 김치’는 100% 국산 돼지고기와 김치로 속을 채웠다.

 

 

일동후디스 ‘하이키드 킨더밀쉬’
일동후디스가 첫 돌 이후 생우유 섭취를 앞둔 영유아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영양관리가 어려운 어린이를 위한 ‘하이키드 킨더밀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산 1A 우유에 뼈와 근육 기능 유지를 위한 칼슘, 초유 성장인자 IGF, 비타민D, CPP, L-카르니틴, 두뇌와 망막을 구성하는 타우린, DHA, EPA 등 4종, 비타민 11종과 미네랄 7종 등을 배합했다.
정상적인 면역을 위한 아연,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는 하루 권장량(1~2세 영양섭취 기준)의 50% 분량을 보충할 수 있다.
 

한국암웨이 ‘뉴트리키즈’

한국암웨이가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 2종을 출시했다.
‘뉴트리키즈 이뮤니티 플러스’는 유산균과 아연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C도 더했다. 물 없이 입에서 녹는 파우더 타입으로 만들어 아이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뉴트리키즈 오메가-3 젤리’는 일반식품으로 출시됐던 기존 제품보다 EPA와 DHA의 함유량을 높이고, 비타민C, E를 첨가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주원료인 ‘정제 어유’는 국제오메가-3협회 기준보다 최대 50배 강화된 중금속 기준을 적용했다.

뚜레쥬르 ’무섭지만 달콤해 쇼콜라 케이크’

뚜레쥬르가 할로윈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색 제품을 선보인다.
’무섭지만 달콤해 쇼콜라 케이크’는 시트를 3단으로 쌓은 케이크에 귀여운 유령, 호박 등 장식물을 올려 유령이 사는 성 같은 느낌을 연출했다.
‘빙글빙글 앙버터’는 패스트리를 입힌 빵 사이에 앙금과 레스큐어 버터를 넣었다. 겹겹이 동그란 패스트리의 결과 익살스러운 표정 장식물로 꼬마 유령 모습을 완성했다.
‘구운 치즈 케이크 빵’과 ‘겹겹이 연유 크림 데니쉬’ 등도 다양한 할로윈 장식물을 더해 이색적인 모습으로 선보인다.
‘빛나는 호박 바구니’는 호박 모양 머쉬멜로우와 할로윈 모양 젤리를 가득 담았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