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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연간 플라스틱 166톤 종이 211톤 줄인다전사적 친환경 캠페인 ‘에코챌린지’
이지현 기자  |  ljh0705@food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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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0.07.07  10: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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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대표 김재옥)가 전사적 친환경 캠페인 ‘에코챌린지(Eco Challenge)’를 통해 필(必)환경 경영에 본격 나선다.

‘에코챌린지’는 ‘5R(Reduce, Replace, Redesign, Recycle, Restart)’의 행동양식을 바탕으로, 생활 속 작은 실천부터 전사적 경영방침까지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계획을 실행하는 동원F&B의 사내 친환경 캠페인이다.

임직원의 친환경 의식을 높이고, 사업부별 친환경 사업으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늘린다는 목표로, 자발적으로 구성된 사내 프로젝트 TF가 주축이 되어 시작됐다.

동원F&B는 유가공, 상온 HMR, 냉동식품 등 식품 전반의 포장재를 줄여 환경보호에 앞장 설 계획이다. 연간 감축 목표는 플라스틱 166톤, 종이 211톤으로 각각 500㎖ 생수병 1100만개, A4 용지 4200만장에 달하는 양이다. 포장할 때 개별 제품 사이의 공간을 최대한 줄이고, 포장 디자인을 새롭게 제작하는 등 다양한 전략으로 모든 사업부가 동참해 필환경 경영문화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는 또, 지난 3월 출시한 얼린 샘물 보냉재 ‘동원샘물 프레쉬’ 사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동원샘물 프레쉬’는 재활용이 불가능한 기존 아이스팩과 달리, 마실 수 있는 생수를 얼려 보냉재로 활용할 수 있게 한 제품이다.

‘동원샘물’ 페트병은 플라스틱 저감화를 지속해 무게를 12.9% 줄였다. 이는 국립산립과학원 측정 기준으로 연간 소나무 837만 그루를 심는 환경보호 효과로, 이러한 노력으로 2016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환경부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았다.

이와 함께 동원F&B는 자사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 제품 포장재를 친환경 생분해 필름 ‘에코소브레’로 교체한다. ‘에코소브레’는 동원시스템즈가 자체 개발해 지난해 출시한 파우치 필름으로, 2년 내 90%까지 자연분해 된다.

동원F&B는 사내 임직원이 스스로 친환경 행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릴레이 챌린지도 도입ㆍ운영한다. 임직원이 생활 속에서 이면지 활용, 텀블러 사용, 분리수거 생활화, 잔반 줄이기, 화분 가꾸기 등을 실천하고, 사내 온라인 게시판에 공유한 뒤, 다음 참가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친환경 활동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식도 열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에코 챌린지’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 실천하며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필환경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새로운 필환경 경영전략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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