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농업기술원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 교육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NCS학습모듈 한과 개발 1차 검토 회의
한국식품기술사협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으로부터 NCS학습모듈 한과 개발 용역사업을 위탁받아 수행중인 가운데, 6월 4일 협회 교육장에서 1차 검토 회의를 가졌다. 집필진이 작성한 프로토콜에 대한 검토 내용을 공유하고, 앞으로 집필 방향을 논의했다.

식품기술전문교육 33기 수료식
협회가 매년 두 차례 시행하고 있는 국가기술자격 식품기술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식품기술전문교육과정 제33기 수료식이 6월 20일 협회 교육장에 열렸다. 이번까지 총 33회에 걸친 교육을 통해 수많은 식품기술사가 배출됐으며 국내 식품산업 현장과 연구소, 대학, 국가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올 상반기 식품기술사 최종 합격자는 17명으로, 총 940명의 식품기술사가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제품 개발 완료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에서 위탁 받아 지난해 12월 6일부터 수행한 이너뷰티 스틱 제품 개발과 올 2월초부터 수행해온 탱자열매를 활용한 젤리형 스틱 제품 개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최종 결과 보고를 마쳤다.

강원도농업기술원 시행 식품가공기능사 교육
협회는 2018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강원도농업기술원과 협력사업으로 도내 농업기술센터 농산물가공센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식품가공기능사 교육과정을 위탁받아 수행 중이다.

강원도 내 지역융복합지원센터 제품 개발
협회는 강원도 내 지역융복합지원센터와 제품 개발에 관한 계약을 맺고,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HACCP 교육
협회 HACCP교육원에서 실시하는 HACCP 교육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조치에 따라 5월까지 연기해온 팀장과정, 영업자과정, 정기과정, 팀원과정 교육을 6월부터 정상적으로 실시하기 시작했다. 7월 교육일정은 아래와 같다.

▲ HACCP교육원 강원분원에서 진행된 HACCP 팀장 과정 교육

7월 HACCP 교육 일정

※ 기술사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추천을 당부드립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