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오’가닉 유기농 적포도&보라당근’
롯데칠성음료는 어린이를 위한 과채주스 ‘오’가닉(O’rganic) 유기농 적포도&보라당근’을 선보였다.
3년 이상 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재배한 유기농 적포도와 보라당근을 담은 이 제품은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았다.
락토바실러스 유산균 발효액도 더했으며, 패키지에는 아이 눈높이에 맞춘 귀여운 보라색 캐릭터 ‘트니(튼튼이)’를 적용했다.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매일유업이 건강기능식품 ‘코어 프로틴 플러스’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고르게 갖춘 완전 단백질(유청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분리대두 단백질)로 구성했다.
기존 ‘코어 프로틴’보다 단백질은 10% 늘린 20g, 필수아미노산 류신(부원료)은 50% 늘린 3000㎎이 들어있으며, 근육과 뼈를 위한 칼슘(300㎎), 마그네슘(100㎎), 비타민D(20㎍)와 함께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추가했다.
200㎖ 물에 ‘코어 프로틴 플러스’ 분말 3스푼(38g)을 넣고 저어 마시면 된다. 가정용 캔과 운동이나 야외활동 시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 2가지로 출시됐다.
 

팔도 ‘비락 바나나식혜’
팔도는 식혜 특유의 달콤한 감칠맛에 바나나 과즙으로 부드러움을 더한 ‘비락 바나나식혜’를 선보인다. 자체 소비자 선호도 조사 결과 바나나맛과 밥알이 잘 어울리지 않는다는 의견을 반영해 밥알은 넣지 않았다.
패키지는 ‘비락 식혜’를 상징하는 노란색에서 ‘하늘색’으로 바꿔 시원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여기에 인기 캐릭터 ‘뽀로로’가 사춘기에 접어든 모습을 상상해 만든 ‘뾰로통’ 캐릭터를 적용했다.


KFC ‘닭껍질튀김’
KFC가 지난해 한정 출시해 화제를 모은 ‘닭껍질튀김’을 전국 매장에 정규 메뉴로 출시했다.
‘닭껍질튀김’은 닭가슴살 부위의 껍질만을 떼어내 튀긴 것으로, 짭잘한 맛에 쫄깃하면서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살사 소스를 함께 제공한다.
 

 

돌코리아 ‘블러드오렌지 파라다이스 주스’
돌코리아가 ‘돌 블러드오렌지 파라다이스 주스’를 선보인다.
일반 오렌지보다 사이즈가 작고, 진한 붉은색의 과육이 특징인 블러드오렌지 특유의 맛과 향을 담은 100% 과즙 주스다.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로부터 인증 받은 종이 패키지를 사용했으며, 전면에는 붉은 과육이 매력적인 블러드오렌지 이미지를 적용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