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청장 박종호)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임업진흥원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산물 수출업체를 위해 비대면(Untact) 수출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임업진흥원은 전문업체와 함께 온라인 수출에 익숙하지 않은 업체를 대신해 해외 유명 온라인쇼핑몰에 상품 등록 및 판매, 고객관리 등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한인이 많은 미국 시장을 타깃으로 표고, 산나물, 오미자 등 판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각종 해외 박람회, 바이어 초청 행사 등이 취소 또는 연기됨에 따라 aT와 온라인 박람회 및 모바일 화상 수출상담회도 개최한다.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 표고, 산양삼, 건조감, 나물류, 오미자 음료, 대추 등 주요 수출품목을 바이어에게 소개하고, 바이어 요청 시 샘플 발송과 모바일 화상 상담을 지원한다.
임산물 수출협의회별 비대면 마케팅 사업이 적극적으로 추진되도록 독려하고, aT 해외지사와 연계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 등도 병행한다. 밤, 감, 표고, 대추, 건강임산물, 분재, 조경수, 합판보드, 목제품 등 9개 수출협의회가 전자상거래 수출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총회 개최 시 유관기관 합동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산 임산물 인지도 확대를 위해 aT 해외지사와 SNS에서 파급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영상 제작, 유튜브 채널을 통한 임산물 효능 홍보, 구글 광고 및 현지 신문과 라디오 등을 활용한 임산물 홍보도 추진한다.
산림청 고기연 국제산림협력관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판촉’이 새로운 돌파구가 될 수 있다”면서, “유관기관과 신규 비대면 사업을 계속 발굴해 즉시 시행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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