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작두콩차’
롯데칠성음료가 100% 국산 작두콩을 우려낸 ‘술술 풀리는 하루 작두콩차’을 선보였다.
500㎖ 페트병으로 선보이는 이 제품은 열풍 로스터(Roaster)로 원물을 상하 좌우 고르게 로스팅해 작두콩 본연의 향과 맛을 담았다. 담백하고 구수한 맛을 살리기 위해 100% 국산 둥굴레도 혼합했다.
패키지는 작두콩 원물 이미지를 정면에 배치하고, ‘100% 국산 작두콩 꼬투리 혼합 추출액’ 문구를 넣어 국산 작두콩차임을 강조했다.

 

 

한국야쿠르트 ‘킬팻 다이어트’
한국야쿠르트가 건강기능식품 ‘킬팻 다이어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 ‘HY7601’과 ‘KY1032’를 조합한 락토바실러스 복합물로 만들었다.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을 받았다.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도 넣었다. 자일로올리고당 700㎎을 넣어 장 건강도 챙겼다.
 

푸르밀 ‘트리플케어’
푸르밀이 ‘트리플케어’를 출시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프락토올리고당), 자기방어 성분을 포함한 ‘3중 케어 시스템’으로 장 건강은 물론 면역까지 고려한 발효유다.
특히 특허 받은 기능성 유산균 nF1과 카제이균, 비피더스균까지 건강한 장을 위한 3가지 복합유산균을 함유했다. nF1이 소장에서 흡수되면 체내 면역을 담당하는 대식세포를 통해 NK세포를 자극하는데, NK세포가 활성화할수록 면역력이 높아진다.
유산균을 포함해 상황버섯추출물, 산화아연 등 면역(자기방어)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원료도 들어있다.
 

 

크라운제과 ‘과자 선물세트’
크라운제과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대표 제품을 담은 과자 선물세트 5종을 출시한다.
복고 스타일 책가방 모양으로 재미를 더한 과자 선물세트 3종은 5월 한 달간 10만개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죠리퐁’, ‘하임’, ‘C콘칲’ 등 6가지 과자로 구성된 포켓몬스터 ‘피카츄’ 백팩 선물세트와 4가지 스낵과자를 담은 스낵색도 준비했다.
 

투썸플레이스 ‘빙수’ 4종
투썸플레이스가 여름 시즌을 겨냥한 빙수 4종을 출시했다.
‘스페니쉬 라떼 케이크 빙수’는 곱게 간 우유 얼음 위에 스페니쉬 연유 라떼를 프라페 타입으로 얹고 달고나 조각과 티라미수 케이크를 올렸다.
‘요거 베리 케이크 빙수’는 곱게 간 우유 얼음 위에 요거 베리 프라페를 올리고 딸기 레어치즈케이크, 베리 콤포트를 토핑했다.
‘오리지널 팥빙수’와 ‘망고 빙수’도 지난해에 이어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오리지널 팥빙수’는 국내산 팥과 콩가루, 인절미를 올려 팥빙수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망고 빙수’는 애플망고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곱게 간 우유 얼음 위에 올렸다.
 

레쥬르 ‘어린이날 케이크’
뚜레쥬르가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케이크와 제품을 선보인다.
디즈니 캐릭터 ‘미니 마우스’를 모티프로 한 ‘미니 마우스 요거베리 생크림’은 핑크빛 글라사주를 입힌 케이크에 미니 마우스와 머리띠 장식물을 올렸다.
‘겨울왕국2’ 케이크 2탄 ‘엘사 스노우 애플’은 자신의 정체성을 깨닫고 흰 드레스를 입은 모습으로 변신하는 영화 속 엘사의 모습을 재현했다. 크랜베리 크림과 사과 과육이 어우러져 달콤하면서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헬로카봇’의 인기 캐릭터 유니크루저와 친구들의 출동 장면을 생동감 있게 재현한 초코 케이크도 선보인다.
‘다이노월드2 티라노의 습격’은 초콜릿 케이크 위에 공룡 피규어를 올리고, 우거진 숲을 표현한 케이크 받침이 생동감을 더한다.
‘띠띠뽀 띠띠뽀 휭거 마드레느 세트’는 띠띠뽀, 지니, 디젤 등 기차 모양 패키지 속에 개별 포장된 마드레느를 넣었다. ‘헬로카봇 초코휭거 마드레느’도 출시한다.
 

 

다향오리 ‘바로구이 오리겹살’
다향오리에서 100% 국내산 오리고기로 만든 ‘바로구이 오리겹살’을 출시했다.
대패 삼겹살처럼 1㎜ 두께로 얇게 슬라이스해 한 입에 먹기 좋은 오기고기 대패 제품이다.
프라이팬이나 그릴에 구워 먹거나 두루치기, 찌개, 덮밥 등에 활용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