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크런키 빼빼로’
롯데제과가 ‘빼빼로’에 ‘크런키’ 초콜릿을 입힌 ‘크런키 빼빼로’를 출시했다.
‘크런키’의 특징을 살려 뻥쌀을 씹을 때 식감이 바삭하며, ‘크런키’ 특유의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살아있다.

 

롯데푸드 ‘델몬트 샤인머스켓&청포도 아이스바’
롯데푸드는 ‘델몬트 샤인머스켓&청포도 아이스바’를 선보였다. 포도과즙을 함유하고, 코넛젤리를 넣어 식감을 살렸다.
롯데푸드는 “망고의 향과 포도의 새콤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샤인머스켓 특유의 풍미를 구현하는데 역점을 두고 개발했다”고 밝혔다.

 

샘표 ‘순작 우리아이 첫 작두콩차ㆍ결명자차’
샘표가 ‘순작 우리아이 첫 작두콩차’와 ‘순작 우리아이 첫 결명자차’를 출시했다.
‘순작 우리아이 첫 작두콩차’는 3년 이상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쓰지 않은 땅에서 자란 국내산 유기농 원료로 만들었다. 작두콩의 여러 부위 중 주요 영양성분인 히스티딘과 비타민P가 풍부한 어린 꼬투리만 사용했으며, 국내산 유기농 보리를 섞어 고소한 맛을 더했다.
‘순작 우리아이 첫 결명자차’는 100% 국내산 결명자와 보리를 블렌딩한 제품이다. 갈지 않은 통알곡만 담아 물에 우렸을 때 찌꺼기 없이 맑다.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100% 식물성 티백을 사용하고 접착제 대신 초음파 실링으로 마감해 고온에서 끓여도 안심할 수 있다. 생분해성 소재라 사용 후에는 자연에서 쉽게 분해된다.


삼양사 ‘서브큐 스콘’
삼양사의 식자재 유통사업 브랜드 ‘서브큐’가 냉동 스콘 3종(크랜베리ㆍ초코 헤이즐넛ㆍ얼그레이)을 출시했다.
크랜베리 스콘은 미국산 크랜베리를 함유해 잼이나 크림 없이도 즐길 수 있다. 초코 헤이즐넛 스콘은 다크 초콜릿칩, 헤이즐넛 가루를 첨가해 초콜릿 풍미와 헤이즐넛 향기를 살렸다. 얼그레이 스콘은 홍차의 일종인 얼그레이와 프랑스산 오렌지필이 들어 있다.
서브큐 스콘은 해동 후 오븐에서 20~25분 조리하면 되며, 냉동 상태로 9개월간 보관할 수 있다.


정식품 ‘베지밀 루테인 두유’
정식품은 ‘베지밀 루테인 두유’를 출시했다. 루테인은 눈의 피로회복을 돕는 성분으로, 인체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아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베지밀 루테인 두유’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두유에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 2.5㎎을 함유하고 있다. 또,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0%에 해당하는 비타민A, 비타민B군 5종, 칼슘 및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들어있다.


빙그레 ‘요플레 프로틴’
빙그레가 단백질 성분 8% 이상을 함유한 마시는 요거트 ‘요플레 프로틴’ 2종(플레인ㆍ딸기바나나)을 출시했다.
플레인은 1병에 들어있는 단백질이 18g으로, 한국영양학회에서 제시한 30대 여성의 단백질 1일 평균 필요량 40g의 45%를 충족한다.
일반 요거트와 비교해 지방 함량은 40%정도 낮고, 1㎖당 1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더본코리아 ‘백종원의 매콤컵떡볶이’

더본코리아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백종원의 매콤컵떡볶이’를 선보인다.
더본코리아가 선보인 ‘백종원의 초간단 요리양념’ 시리즈 중 ‘매콤떡볶이양념’을 활용한 제품이다.
파우치 형태의 ‘백종원의 초간단 매콤떡볶이양념’을 컵 용기에 쌀떡과 함께 담아,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된다.
떡볶이양념은 파기름으로 감칠맛을 더했으며, 떡 가운데에 구멍이 뚫려있어 양념이 잘 스며든다.


맥도날드 ‘허니 크림치즈 상하이 버거’
맥도날드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에 크림 치즈와 허니 소스를 더한 ‘허니 크림치즈 상하이 버거’를 출시한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닭가슴살 패티에 크림치즈를 올리고, 허니 소스를 곁들여 매콤한 시즈닝의 패티와 조화를 이룬다.

 

 

농협 ‘백자멜론’
농협 하나로유통이 올해 경남 함안군에서 첫 출하된 백자멜론을 판매한다.
백자멜론은 기존 멜론과 달리 겉모양이 매끈하고 겉과 속이 흰색을 띠며, 당도가 16~18브릭스로 높다.
상온에 3~4일 보관한 뒤 랩으로 싸서 4~5시간 냉장고에 보관한 후에 먹으면 당도가 높아진다.

 

 

할리스커피 ‘흑당 버블 라떼’
할리스커피는 흑당과 타피오카펄에 우유를 더한 ‘흑당 버블 라떼’를 선보였다.
대만산 타피오카펄과 흑당을 사용해 정통 흑당버블티의 느낌을 살렸다. 흑당은 사탕수수즙으로 만든 비정제 당으로, 짙은 갈색을 띠며, 은은한 단맛으로 음료나 디저트에 많이 활용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