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식품업체 제품 10% 할인 판매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오프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식품업체를 위해 온라인 특별 판매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우체국쇼핑몰(mall.epost.go.kr)에서 우수 중소식품업체를 중심으로 관련 협회의 추천을 받아 3월 31일부터 4월 13일까지 특별기획전(가칭 ‘힘내라 중소식품’)을 연다.

또, 5~7월 매 첫 2주 동안 우체국쇼핑몰뿐만 아니라 이베이(옥션ㆍG마켓) 등 다양한 판매채널로 확대해 특별기획전을 열 계획이다.

행사 기간 동안 배너광고ㆍ앱푸시ㆍ카카오톡 메시지 등을 통해 홍보하는 한편, 할인쿠폰을 제공해 우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온라인 미입점 업체에 대해서는 상품 설명을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을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개학 연기 등으로 대체 판로 확보가 어려운 학교급식업체,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이 10% 이상 감소한 기업으로 식품명인, 전통식품인증기업, 술품질인증기업, 농공상기업 등 우수품질 인증업체를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특별기획전 참가 및 상세페이지 제작 신청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기업지원센터에 하면 된다.

농식품부 박병홍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이 우리 전통식품과 국산 농산물로 만든 우수 가공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식품기업을 위해 우수 제품 개발 및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별기획전 일정 및 참가ㆍ상세페이지 제작 신청 일정
1차(3.31~4.13): -
2차(5.1~5.14): 4.1~4.7
3차(6.1~6.14): 4.8~4.21
4차(7.1~7.14): 5.6~5.19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