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컵누들 쌀국수’
오뚜기가 튀기지 않은 쌀 소면(면 중 쌀가루 88%)을 사용한 ‘컵누들 쌀국수’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열량이 120㎉ 수준으로 간식이나 야식 등으로 간편하게 먹기 좋다.
‘얼큰쌀국수’는 튀기지 않은 쌀소면에 매콤한 양념맛이 어우러져 있다. ‘잔치쌀국수’는 국산 멸치로 우려낸 시원한 국물맛이 특징이다. ‘김치쌀국수’는 다시마 육수에 잘 익은 김치를 넣었다.
 

풀무원녹즙, ‘여주&무화과’
풀무원녹즙은 생으로 갈은 여주에 달콤한 무화과를 더한 녹즙 제품 ‘여주&무화과’를 출시했다.
베트남에서 자란 여주를 사용했으며, 특히 건조하거나 열처리를 하지 않고 원물 그대로 갈아 퓨레 형태로 담았다. 여주 특유의 쓴 맛을 잡을 수 있도록 무화과로 건강하면서 달콤한 맛을 더했다.
47종의 채소와 과일을 풀무원 특허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시킨 채소발효액을 담았으며,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넣어 하루 한 병으로 식이섬유 1일 권장량의 50% 이상을 섭취할 수 있다.
 

스타벅스, ‘슈 크림 라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봄 시즌 시그니처 음료 ‘슈 크림 라떼’를 출시한다. 올해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의견을 반영, 2017년 첫 출시 때와 동일한 맛으로 선보인다.
‘슈 크림 라떼’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자체 개발해 2017년에 처음 출시한 음료로,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슈크림 디저트의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을 음료로 재해석해 디저트 풍미를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추억의 맘모스 빵을 콘셉트로 딸기와 크럼블 토핑에 슈크림을 더해 음료로 개발한 ‘딸기 레이어 슈 크림 프라푸치노’, 경북 영덕과 의성 지역 복숭아와 제주 유기 녹차를 조합한 ‘스프링 피치 그린 티’를 새로운 봄 시즌 음료로 함께 선보인다.

 

버거킹, ‘더콰트로치즈’ 2종
버거킹이 ‘더콰트로치즈’ 메뉴 2종을 출시했다. ‘더콰트로치즈’는 모짜렐라 치즈를 토핑한 치즈번과 직화로 구워 진한 불맛을 느낄 수 있는 100% 순쇠고기패티에 화이트체다치즈, 슈레더치즈와 치즈소스가 어우러져 있다.
함께 출시된 ‘더콰트로치즈X’는 두툼한 스테이크 패티에 새콤매콤한 할라피뇨가 더해져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