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ㆍ배ㆍ단감 등 홍보

▲ K Fresh LOVE FESTA에서 열린 자선경매에서 박항서 감독(왼쪽에서 3번째), 배우 김동준(오른쪽에서 6번째), 이병호 aT 사장(오른쪽에서 7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식품저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1~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K FRESH LOVE FESTA’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베트남의 국민영웅인 박항서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과 배우 김동준, 이병호 aT 사장이 함께 한국 신선농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 홍보에 나섰다.

2015년 중단된 신선단감 수출이 5년 만에 재개됨에 따라 단감 특별홍보코너를 운영하고, 현지 인기 수출품목인 딸기, 배, 홍삼 등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판촉매장도 운영했다. 행사장에서는 한국과일을 이용한 디저트 쿠킹 시연, 한국농식품 퀴즈쇼 등도 열렸다.

aT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콜드체인 구축 지원 확대, 4월과 11월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열리는 국제식품박람회, 하반기 하노이 K-FOOD FAIR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병호 aT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농식품 홍보대사인 박항서 감독과 한국 신선농산물에 대한 베트남 현지의 뜨거운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한국농식품 인기가 베트남을 비롯한 신남방 지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K Fresh LOVE FESTA 한국농식품 선물세트 판매장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