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2020년 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에 참여할 (예비)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이달 20일부터 2월 19일 오후 4시까지며, 농식품창업정보망(www.a-startups.or.kr)에서 온라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농식품 및 농산업 기술융복합 분야(ICT, 바이오, 소재, 기계 등 첨단기술이 결합된 농산업 전후방 사업 포괄) 기술기반 예비창업자(1년 이내 창업가능자)와 창업기업(창업 5년 이내)이다.

모집 규모는 예비창업자 50인(팀)과 창업기업 120업체 내외로, 총 170개 내외 기업(팀)이며,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팀)은 최대 3000만원의 지원금과 함께 유통ㆍ판로, 투자유치 연계,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 재단은 우수 농식품 벤처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이달 28~29일 개최한다. 중부권(서울, 인천, 경기, 강원지역 업체)은 서울창업허브와 인천중기청에서, 충청ㆍ호남권(세종, 대전, 충북, 충남, 전북, 전남지역 업체)은 대전무역협회에서, 영남권(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지역 업체)은 부산역 회의실에서 각각 개최한다.

박철웅 재단 이사장은 “앞으로의 농업은 생산부터 소비 단계까지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예측되고 관리될 것”이라면서, “재단은 전통적 농업기술과 첨단기술이 융복합된 비즈니스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ㆍ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 통합설명회

행사명

장소

일정

비고

중부권1

서울창업허브 대강당

1.28(화) 14시

서울ㆍ경기ㆍ강원
(예비)창업자

중부권2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강당

1.29(수) 14시

충청ㆍ호남권

대전 무역협회 대회의실

1.29(수) 14시

세종ㆍ대전ㆍ충북ㆍ충남ㆍ전북ㆍ전남
(예비)창업자

영남권

부산역 회의실

1.29(수) 14시

부산ㆍ대구ㆍ울산ㆍ경북ㆍ경남
(예비)창업자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