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보이스’ 제도 활성화…고객 건의사항 즉각 조치

 

[식품저널] 한국맥도날드가 2020년까지 전국 매장에 대한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을 추진한다. 또, 고객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마이 보이스(My Voice)’ 제도를 활성화해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 반영하기로 했다.

맥도날드는 “최근 식품안전과 매장 청결 관련, 고객들의 우려를 받아들여 자체적으로 매장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외부 기관의 점검을 받았으며, 19일에는 전국 310여 매장에서 ‘주방 공개의 날’을 열어 고객들에게 주방을 공개하고 의견을 수렴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맥도날드는 매장 청결 관리 분야에서 보다 강화된 기준을 가지고 관리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 등 추가적인 조치를 더해 나가기로 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시행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영업자가 자율적으로 위생등급 평가를 신청하고, 평가 점수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의 3단계 등급을 부여 받는다. 맥도날드는 전국 직영ㆍ가맹점에 대해 ‘음식점 위생등급제’ 인증을 신청해 2020년 내 전 매장이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현재 운영 중인 ‘마이 보이스’ 제도는 더욱 활성화해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듣고, 매장 운영에 즉각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마이 보이스는 맥도날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매장 환경 및 운영에 대해 평가하고, 건의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창구다.

기존에는 QR코드를 통해 ‘마이 보이스’에 접속할 수 있었으나, 11월 25일부터는 맥도날드 공식 앱에 ‘마이 보이스’ 기능을 추가해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접수된 고객 의견은 매장 관리자에게 실시간으로 공유되며, 관리자는 이에 대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하고, 상급자와 공유해야 한다.

‘주방 공개의 날’ 행사는 전국 매장에서 연중 상시 시행하되, 상ㆍ하반기에 한 번씩 전국 규모로 확대 실시해 고객과 소통할 계획이다.

조주연 맥도날드 사장은 “변화하는 고객의 기대와 눈높이에 맞춰 매장 관리에 더욱 힘써 언제든지 안심하고 맥도날드를 찾으실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며, “객관적인 외부 인증을 통해 고객 안심을 더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목소리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고객과 소통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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