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해태제과는 16일 이사회를 열고,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을 100% 신설 자회사로 두는 물적분할을 의결했다.

분할 신설회사 ‘해태 아이스크림 주식회사’는 비상장 법인이고, 분할 회사 ‘해태제과식품 주식회사’는 상장법인으로 존속한다. 분할기일은 2020년 1월 1일이다.

해태 아이스크림 사업부문은 전국 유통영업망과 ‘부라보콘’, ‘누가바’, ‘바밤바’, ‘쌍쌍바’ 등 다수의 스테디셀러 브랜드를 보유한 빅4 빙과업체다. 가격정찰제와 저수익 제품 단산 등 경영효율화를 통해 연간 2000억대 순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해태제과는 “이번 분할은 경영효율화를 가속화하고 투자 및 신제품 R&D 등에 보다 집중함으로써 아이스크림 사업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해태의 또 다른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자회사인 이탈리아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PALLZZO)’와 프리미엄 제품 개발, 新유통망 구축 등 시너지 창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외부 투자 유치, 전략적 사업제휴, 기술협력, 지분 매각 등 다양한 옵션을 검토해 신설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