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광파오븐에 조리 알고리즘 적용 18개 제품 선보여

▲ 풀무원식품 박남주 대표(오른쪽)와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식품저널] 풀무원이 LG전자와 손잡고 스마트 가전에서 자동 조리되는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선보였다.

풀무원식품은 LG전자와 25일 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에서 ‘간편식 자동조리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풀무원식품 박남주 대표,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했다.

풀무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식품업계 최초로 스마트 가전에서 자동 조리되는 HMR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LG전자와 △스마트 가전에서 HMR 제품 인식 및 최적 조리 기능 개발 △ThinQ 플랫폼을 활용한 커머스 분야 △양사 시너지를 활용한 마케팅 등에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풀무원은 LG전자 광파오븐에 HMR 조리 알고리즘을 적용한 만두, 죽, 핫도그, 브리또 등 4종 18개 제품을 출시했다. 각 제품을 최적의 요리로 완성할 수 있는 조리 온도 및 시간 등 조리 알고리즘을 LG전자에 제공해 광파오븐에 적용하게 했다.

LG전자는 LG ThinQ 앱과 클라우드 서버를 연동해 고객이 별도로 조작하지 않아도 HMR을 자동으로 조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대상 제품은 와이파이를 탑재한 LG전자 광파오븐 전 모델이다.

양사는 매월 서비스 품목을 확대해 나가고, 향후에는 ThinQ 앱을 사용해 식품 쇼핑까지 할 수 있도록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ThinQ 앱을 활용한 자동 조리법은 간단하다. 예를 들어, 풀무원 ‘얇은피꽉찬속 만두’를 광파오븐에 조리할 경우 먼저 포장지 앞면을 스마트폰 ThinQ 앱 카메라로 촬영한다. 그 다음 스마트폰 화면의 조리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제품의 최적 조리시간, 조리온도 등 정보가 자동으로 세팅돼 클라우드 서버에서 광파오븐으로 전송된다. 이후 고객이 만두를 광파오븐에 넣은 다음 시작 버튼을 누르면 오븐이 자동으로 만두를 조리하고, 고객은 최적의 조리법으로 완성된 만두를 먹을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관련 제품은 핫도그 4종(올바른핫도그, 모짜렐라 핫도그, 탱글뽀득 핫도그, 체다모짜 핫도그), 만두 3종(얇은피꽉찬속 고기만두/김치만두, 납작 지짐만두), 브리또 5종(모짜렐라 브리또 비프&할라피뇨, 스위트 치킨텐더, 칠리키친 브레스트, 스파이시 핫포크, 콰트로치즈 고구마무스), 죽 3종(귀리소고기죽, 현미전복죽, 오곡삼계죽) 등 4종 18개 품목이다.

풀무원은 쿠킹클래스에 LG전자 쿠킹 제품군을 활용하고, LG전자는 매장 체험행사에서 광파오븐을 활용, 풀무원 HMR 제품 시식행사를 할 계획이다. 또 유튜브, SNS, 블로그 등 온라인에서 이벤트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박남주 풀무원식품 대표는 “국내 HMR은 초기 간편함 위주에서 이제 전문점 수준의 맛과 균형 잡힌 영양까지 추구하는 방향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니즈 또한 제대로 된 한끼를 만드는 것으로 진화 발전해 가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자사 HMR 제품을 더욱 간편하게 조리하면서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LG전자와 계속 협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LG전자의 앞선 클라우드 서비스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해 주방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 시그니처 키친을 둘러보고 있는 박남주 풀무원식품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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