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라퀴진 우유튀김ㆍ찰치즈볼’
롯데푸드는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라퀴진 우유튀김’과 ‘라퀴진 찰치즈볼’을 출시했다.
‘라퀴진 우유튀김’은 바삭한 튀김 안에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크림이 들어있는 대만식 간식이다. 100% 국내산 우유에 전분과 설탕을 넣어 만든 우유크림을 채웠다.
‘라퀴진 찰치즈볼’은 쫀득쫀득하고 찰진 겉 속에 체다치즈와 모짜렐라 치즈를 넣었다.
 

 

롯데제과 ‘나뚜루’, 장기용 한정판 바 3종
롯데제과 ‘나뚜루’가 전속모델로 활동중인 배우 장기용의 사진을 담은 한정판 바 제품 3종을 선보였다.
‘녹차 초콜릿바’, ‘바닐라&아몬드바’, ‘딸기 초콜릿바’ 각각의 특징을 살려 패키지 컬러를 파스텔 톤의 녹색, 노랑, 분홍색으로 차별화하고, 장기용의 다양한 포즈를 담아 디자인했다.
또, 각 제품의 원료인 제주산 녹차, 마다카스카르산 바닐라, 칠레산 딸기를 강조했다.
 

 

남양유업, ‘굿넛 햇 아몬드ㆍ굿넛 햇 오트’
남양유업이 캘리포니아산 햇아몬드와 캐나다산 햇오트를 사용한 식물성 음료 2종을 출시했다.
‘굿넛 햇 아몬드’와 ‘굿넛 햇 오트’는 우유의 유당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마실 수 있으며,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 레몬밤추출분말 등을 함유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올반 꿔바로우’
신세계푸드가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가능한 ‘올반 꿔바로우’를 출시했다.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에 전분과 찹쌀가루를 배합해 만든 반죽을 입혀 깨끗한 기름에 두 번 튀긴 다음 급속 냉동시켰다.
특히 반죽 안에 팽창제를 넣고 튀겨 여러 겹의 공기층을 생성한 뒤 급속 동결하는 ‘에어포켓’ 기술을 적용,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했을 때 더욱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뚜레쥬르, 가을 시즌 제품

 

뚜레쥬르가 밤, 고구마, 사과, 유자 등 가을 제철 재료를 접목한 가을 시즌 제품을 선보였다.
‘고구마라떼 케이크’는 우유 무스와 고구마 무스가 고구마 라떼처럼 부드럽게 어우러진 케이크다. ‘흑심 품은 맘모스’는 통팥 앙금이 든 빵 사이에 흑임자 크림치즈와 밤을 넣었다.
‘볼 빨간 사과 생크림’은 빨간 사과 모양 케이크로, 사과 생크림과 사과 다이스가 어우러져 있다.
이 외에도 크림과 고구마 필링을 넣은 ‘사르르 고구마 케이크 빵’, 밤 크림과 생크림을 넣은 밤 모양 ‘생크림 만난 마롱 브레드’, 유자 시트에 유자 크림과 유자 제스트를 넣은 ‘우리 유자 롤케이크’, 은은한 시트러스 향의 ‘유자 레몬 마카롱’ 등도 만날 수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