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 도약 위한 냉철한 비판과 ‘축산위해 노력’ 관심과 협조를

장승진 축산물품질평가원장

국내 식품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국민에게 생생하게 전하고, 전문적인 현안 분석과 대안 제시를 통해 정책과 업계의 변화를 주도해 온 식품저널의 창간 2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산업의 건강한 발전과 기업 윤리 정착을 위한 식품저널의 그 간의 노고에 임직원을 대표해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축산물은 국민의 많은 사랑을 받는 먹거리인 만큼 신뢰와 안전성에 관심이 높습니다. 최근 가축질병 등 먹거리 안전 문제가 지속돼 정부와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는 가금이력제를 도입하는 등 신뢰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축산물 등급제도를 통해 우리 축산물의 가치를 국민에게 전달하고, 올바른 축산물 유통문화 정착을 위해 축산물 유통조사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술이 발전하고 산업현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식품 관련 시장 역시 급변하고 있습니다. 저희 축평원은 이러한 상황에 앞서 미리 준비해 변화를 선도하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와 냉철한 비판을 통해 우리 식품산업이 한 단계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당부 드리며,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써 많은 협조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식품저널의 창간 2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