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개성 얇은피 만두’ 3종
동원F&B가 ‘개성 얇은피 만두’ 3종(고기ㆍ새우ㆍ김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진공 반죽 공법으로 만두피를 빚어, 기존 자사 제품보다 만두피 두께가 20% 가량 얇으면서도 탄력이 있다.
고기만두는 국내산 돼지고기 함량이 33% 이상으로, 각종 야채의 아삭한 식감이 어우러져 있다. 새우만두는 갈지 않고 큼직하게 썬 통살 새우를 담았다. 김치만두는 저온 숙성한 국내산 김치와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었다.
 

SPC삼립, ‘미각제빵소’ 5종
SPC삼립이 ‘미각제빵소’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
설목장 유기농 우유를 사용한 ‘흑당카스테라’, 캘리포니아산 호두와 단팥앙금을 넣은 ‘미니호두앙팡’, 목초란으로 만든 모카크림을 넣은 ‘모카크림빵’, 호두를 넣은 영양 식빵 ‘호두견과식빵’, 프랑스 이즈니 버터를 넣어 고소한 ‘이즈니버터롤’ 등이다.

풀무원건강생활, ‘매단큐’

풀무원건강생활은 매실농축액과 효소를 함유한 ‘매단큐’를 출시했다.
전라남도 순천의 제철 매실을 효소처리하여 진하게 농축해 담았으며, 설탕은 일체 넣지 않았다.
현미를 발효시켜 얻은 ‘현미발효효소’, 파인애플에서 얻은 ‘프로테아제(브로멜라인)’과 함께 갈근, 계피, 감초, 레몬과 라임, 페퍼민트, 모과 등 식물소재가 들어있다.
자그마한 알갱이 형태를 스틱 포장해 섭취가 간편하다.
 

스타벅스, ‘별다방 아이스 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주년 기념 음료 ‘별다방 아이스 티’와 ‘플로랄 스타벅스 더블 샷’을 출시했다.
‘별다방 아이스 티’는 예전 다방에서 즐겨 마셨던 쌍화차를 모티브로 스타벅스만의 색을 입혀, 한국인에게 익숙한 수정과의 맛을 재현한 음료다. 계피, 생강, 대추, 당귀 등 10여종의 한약재로 만든 음료에 대추, 잣을 토핑해 제공한다.
‘플로랄 스타벅스 더블 샷’은 2003년 출시된 더블 샷을 재해석한 음료로, 은은한 꽃향이 느껴지는 얼그레이 풍미와 진한 에스프레소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다.

 

 

파리바게뜨, ‘스콘’ 3종
파리바게뜨가 스콘(Scone) 3종을 선보였다. ‘플레인스콘’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에 고소한 버터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앙버터스콘’은 스콘 사이에 통팥 앙금과 버터가 어우러져 있다. ‘콰트로치즈스콘’은 고다, 파마산, 체다, 까망베르 4가지 치즈를 더해 만들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